공인인증서 메일로 보내기 정말 간단해요!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방

공인인증서 메일로 보내기 정말 간단해요!

728x90
반응형

업무를 볼때, 그리고 부가세 신고나 종합소득세

세금신고를 할때 꼭 필요한 공인인증서 로그인 수단.

공인인증서를 통해 업무를 보아야 할때 기존하드디스크에

저장해둔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usb로 옮겨서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곳에서도 usb를 가지고 다니지 않고도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공인인증서를 메일로 받아서 다운받아 사용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어? 이메일로 공인인증서 파일이 보내진다고?

할 수 있지만 공인인증서를 메일로 보내서 다운받으면

usb가 없어도 공인인증서 실행이 된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 메일로 보내는 방법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는 국민은행을 이용하기 때문에 국민은행으로 예시를

들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우선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홈페이지에 접속 하여 아래에 '인증서 관리' 를 클릭합니다.

 

 

2. 인증서 관리를 통해 들어간 화면에서 '인증서 내보내기' 를 클릭합니다.

 

 

3.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인증서 내보내기' 를 클릭하면 인증서 관리 화면이 뜨는데요

아래에 '내보내기' 를 클릭 하여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합니다.

 

 

4.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다운받은 공인인증서 파일을 어디에 저장할지 창이 
뜨는데 원하는 곳에 저장하여 파일명을 확인 해주고 저장 합니다. 

 

 

5. 공인인증서가 다운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깔리게 되는데요.

 지금은 이해를 돕기위해 파일명을 저렇게 수정하였지만 기본으로 공인인증서 신청자의

이름과 번호로 저장이 됩니다.

 

6. 사용하고 계신 메일에 들어가서 보낼 사람에게 혹은 나에게 공인인증서

파일을 첨부하여 보내고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뿐만 아니라 모든 은행에서 동일한 순서로 진행하시면

정말 쉽게 다운받으 실 수 있으니 어려워 마시고 실행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