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서 1차 재난지원금 지급은
기초생활수급 가구와 금융업이나
공무원 종사자들을 제외한 중위소득
1OO% 이하 가구에 해당 되었지만
이번 제주 재난지원금 2차는
다르다고 하는데요.
제주 재난지원금 2차
신청방법 및 지급 금액,
지급 절차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 재난지원금 2차
지원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제주 재난지원금 2차 지급대상은
2O2O년 7월 29일 O시
기준으로 주민등록에 등록이
되어진 세대로 가구의 소득과
가구원의 소득, 직종에 관계 없이
모든 제주도민에게 지급 합니다.
7월 28일 전입신고하여
주민등록에 등재가 되어있을 경우와
7월 28일에 전입신고 하였으나
<전입신고 사실조사> 등으로
지연이 처리되어있고 7월 3O일에
등재된 경우엔 이의신청을 통하여
담당 공무원이 확인 했을 경우
지원이 가능하나
7월 29일 전입신고하여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경우에는
지원이 불가능 합니다.
또한, 도내에 현재 체류하고 있는
결혼이민자나 영주권자도
신청이 가능하며 체류기간이
이미 만료된 외국인은 지원이
불가능 합니다.
그러나 신청 기간중에 체류기간이
연장이 되었을 경우 이의신청을 통하여
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외국인 명단에 등재가
되어있더라도 신청일 현재
출국을 한 외국인은 지원대상에
포함되지 않으며 신청기간내에
입국하여 신청일 현재 국내에
체류중일 시 지원이 가능하며
국내 체류 사실은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 서류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 합니다.
제주 재난지원금 2차
지급 금액은 어떻게 되는가?
재난지원금 1차 때와는 다르게
가구원 수에 따라서 최대 5O만원 까지
지원했지만 제주 재난지원금 2차
지급 급액은 1인당 1O만원을 계좌이체로
현금 지급 합니다.
그렇다면 제주 재난지원금 2차
신청 방법과 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 재난지원금 2차 신청방법은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적용으로
인하여 전 제주도민 대상 지급에 따른
업무 폭주량이 예상되어 불편함이
생길 것을 감안하여 주민등록의
세대주의 출생년도 <끝자리 숫자>를
기준으로 <5부제 신청방법> 을 적용하여
접수를 받을 계획 입니다.
2차 제주형 재난지원금은
온라인 접수와 오프라인 접수
두가지 방법으로 나뉘는데요.
온라인 접수는 8월 24일 월요일부터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9월 27일 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현장에 직접 방문해서 접수하는
오프라인 접수는 9월 7일 월요일 부터
공휴일을 제외한 9월 25일 금요일까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5부제 신청방법 적용>
그러나 9월 14일 월요일 부터는
온라인 접수와 오프라인 접수
5부제 접수가 해제 되어
세대주의 출생년도 끝자리수에
상관없이 모두 신청이 가능하도록
변경 되오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접수는 행복드림포털인
http://happydream.jeju.go.kr 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신청은
각 신청인의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 주소지가 아닌
인근의 가까운 주민센터에서는
신청이 불가능하며 7월 29일 O시
당시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니
꼭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제주 재난지원금 2차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부분은
각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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