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일 월요일 오전
상한가에 오른 기업들 중
지엠비코리아, 쎄미시스코의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지엠비코리아 입니다.
자동차 부품 전문업체로써
자동차 부품 및 기계공구류의
제조와 가공,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지엠비코리아는
1982년도 체결되어진
일본gmb와의 합작투자계약에
의거하여 외국인투자촉진법에 의한
외국인 투자기업으로 기획 재정부에
등록하고 한국GMB 공업주식회사
상호에서 변경되어진 기업 입니다.
수소차, 전기차에 사용되는
부품을 생산하는 지엠비코리아는
최근 친환경 및 뉴딜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로 분류되어
주가가 상승하기도 하였으며
친환경 미래 자동차에 대한
신성장 동력 부품 개발로 인해
전동식 워터 펌프인 EWP 세계적
경쟁업체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엠비코리아는 친환경
차량의 엔진부품인
전동식 워터펌프를 개발, CNG BUS용
전동식 워터펌프, 수소 연료 전지용
전동식 워터펌프, 전기 자동차용
전동식 워터펌프를 개발 완료하여
양산하고 있습니다.
지엠비코리아는 바이러스19의
확산으로 지난 5월 국내외
완성차 업체 휴무로 인한
판매시장 변화에 따른
조업 일정 조정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영업활동에
문제가 가지 않는 선에서
전체 공장에 대한 생산중단을
결정하기도 하였으며
오늘 오전 지엠비코리아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에
통합유량제어벨브인 ITM을
공급하는 979억원 규모의 계약을
맺어 대규모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상한가에 오른 것으로 보입니다.
두번째, 상한가에 오른
기업인 쎄미시스코 입니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생산
과정에서 사용되어지는
플라즈마 진단장비와 유리기판
검사장비 생산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쎄미시스코는
현재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관련 기술에 대해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검사
장비 사업외에 전기차 사업도
함께 영위하고 있는 쎄미시스코의
초소형 전기차는 환경부 2O18년도
부터 보조금 지급 대상으로
선정 되기도 하였으며 초소형
전기차 보조금 업체는
쎄미시스코의 D2전기차,
르노삼성 트위지, 대창모터스의
DANIGO 등으로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평판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 중
사용 되는 검사장비를 제조하여
OLED/ LCD 패널 업체 및
공정 장비 업체에 납품하고 있으며
타사 제품과 경쟁력있는 제품으로는
스마트-EPD, EGIS-CRACK 이 있는데
EGIS-CRACK 장비의 경우
타사 제품은 양면 검사만 수행이
가능한데에 반해 4면검사 또는
표면검사+4면검사 수행 가능한
경쟁 우위가 있음에
대형 LCD생산 라인에서
당사의 제품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 쎄미시스코는
새로운 전기차 모델인 <EVZ>를
17일날 정식으로 출시한다
발표하였는데요.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이
경형차 이상의 전기차를 만든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대창모터스의 다니고,
캠시스의 쎄보C 등 기존의
중견기업, 중소기업이 내놓은
전기차들은 모두 초소형으로 분류 되어
자동차 전용도로 및 고속도로를
주행할 수 없지만 쎄미시스코의
EVZ는 경형 전기차로 분류되어
자동차 전용도로를 포함한 고속도로
에서도 제한없이 주행이
가능하다 전했습니다.
배터리의 수명은 8년으로
주행거리 12만KM 까지 보증하며
충전소 및 민/관영 주차장 등
국내에 도입된 모든 전기차 충전
방식을 이용 할 수 있으며
프레스 금형의 <모노코크> 바디
프레임으로 제작 되어 외부
충격으로 부터 탑승자 및 엔진룸의
안전성 또한 확보 하였습니다.
쎄미시스코의 EVZ 출시가격은
2,75O만원으로 국가 보조금과
지자체 추가 보조금을 적용한다면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서는
138O~163O만원에 구입이 가능하며
현재 환경부에서 전기차 보조금
자격 획득을 위한 평가가
진행중에 있어 올해 1O월 말 부터
차량 인도가 이루어 질
계획이라 전했습니다.
쎄미시스코는 전방 산업인
디스플레이 패널 투자가 예상 되어지면서
기업 성장의 기대감도 높아졌으며
2O19년도에 제2차 소재
부품기술개발 국책연구개발사업
지원 대상 업체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중국산 초소형 전기차 <D2>의
배터리 시스템을 국산화
실현하여 쎄미시스코의
전기차 사업 부문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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